Bombino Blog

bombinorecords.egloos.com

질문/답변 게시판



Royal Flash Sound System Launch 영상/사진 Think Locally


Beyond Garage에서 있었던 Royal Flash Sound System 런칭 파티의 영상과 사진입니다. 꽤 이른 시간이라 많은 분들이 함께 하지는 못했지만 그동안 쏟아 부었던 시간과 노력에 대한 결정물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뜻깊은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몇 가지 기억할만한 순간이 있었는데, 킹마이다스사운드의 12인치가 플레이 되었을 때의 진동이 가장 좋았던 것 같고, 그 앞 테이블 위에 놓아두었던 플라스틱 커피컵이 로워베이스의 진동으로 춤을 계속 추던 게 가장 기억에 남네요. 워낙 가러지가 넓고 높아서, 그리고 옥상까지 연결되며 개방된 문이나 창과 같은 구멍 등이 많아 장내 전체에 골고루 효과적으로 (청자의 가슴을 때릴 정도의) 중저음을 전달하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만 점차 보완해나갈 예정입니다. 물론 스피커 앞이 가장 소리가 좋지만 48개의 트위터와 4개의 드라이버로 인한 중고음을 오랫동안 듣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으로 보이고, 개인적으로는 가슴에 압통을 주는 사운드시스템 특유의 음압을 느끼기에는 스피커 중앙을 마주보는 기둥을 중심으로 우측 45도 쯤의 위치가 아마 가장 좋지 않나 생각됩니다. 가장 편안하게 소리를 흡수할 수 있는 곳은 (2층을 향하는) 계단 프레임 위가 아닐까도 싶고요. 일단, 아직은 사운드 시스템 컬쳐가 익숙하지 않다 보니 사람들이 사운드시스템의 스피커 앞쪽이 아닌 디제이 부스에 멀찌감치 모여 있어서 위력을 체감하기는 적절하지 않았던 것 같아서 다음에는 디제이 부스의 위치를 조금 스피커 근처로 옮겨보면 어떨까 생각 중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셀렉터와 DJ들에겐 지옥과 같은 모니터링 환경이 될 듯.

로얄 플래쉬 사운드 시스템과 함께 하는 다음 BASSment 파티는 12월이 될 예정입니다.

먼 거리로 인해 아쉽게 오시지 못했던 분들은 사운드시스템과 함께 하는 이벤트는 아니지만 11월 8일 금요일 서울 Cakeshop에서 있을, 퓨쳐리스틱 리딤이라는 컨셉의 새로운 파티 "Phantoms of Riddim"에 오시면 퓨쳐댄스홀부터 정글, 그라임, 쥬크/풋웍까지 사운드시스템-베이스드 뮤직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BASSment / Royal Flash Sound System




덧글

  • equipoise 2013/10/27 23:11 #

    보기만해도 숨이 막히네요 우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우측클릭

111